자동차

그랜저 풀체인지 7세대 디자인, 라인업

돼끼리 2022. 11. 3. 22:41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 디자인을 공개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 '올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이다. 현대디자인센터 이상엽 부사장은 7세대 그랜저는 전통을 계승하며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했다고 말했다. 감성적 디자인과 섬세한 고객 경험을 통해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랜저 7세대

신형 그랜저 외부 디자인

신형 그랜저는 '각 그랜저'라 불리는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 전면부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다. 이는 통합형 그릴과 어우러져 강렬한 느낌의 인상을 준다.
  • 측면부에는 헤드램프에서 리어 램프까지 수평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선이 자리하고 있다. 이는 프레임리스 도어 및 오터플러시 도어 핸들과 함께 단정하면서도 와이드 한 볼륨감을 완성한다.
  • C필러 뒤쪽에 위치한 오페라글라스는 1세대 각 그랜저를 떠올리게 하는 요소 중 하나다.
  • 후면부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하게 이어지는 리어 램프가 있다.

신형 그랜저 내부 실내 디자인

실내 공간은 80년대 그랜저를 통해 선보였던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재해석하여 만들었다.

  • 도어트림과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엠비언트 무드 램프는 아늑한 느낌을 준다.
  • 스티어링 휠 역시 1세대 그랜저의 '원 스포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 기어 노브는 스티어링 휠로 옮겨져 보다 깔끔한 콘솔 공간을 제공한다.
  • 시동 및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이 탑재됐다.
  • 프레임 없는 ECM 룸미러로 적용되었다.

신형 그랜저 라인업

디 올 뉴 그랜저는 총 4개의 모델로 구성된다.

  • 2.5L GDI 가솔린 엔진
  • 3.5L GDI 가솔린 엔진
  •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 3.5L LPi 엔진

신형 그랜저 풀체인지(GN7)는 11월 론칭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기존 그랜저 모델을 계약하고 대기 중인 고객들에게 디 올 뉴 그랜저를 우선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