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운법

[개운법]인생이 잘 안풀릴 때, 간단한 개운법

돼끼리 2023. 1. 27. 09:22
반응형

나의 인생이 왜 이리 안 풀릴까? 생각이 들 때가 많을 것이다. 우리는 운을 좋게 바꾸고 싶어 한다. 어떻게 하면 운이 좋아질까? 나의 주변에 운이 가득할까?

사주, 풍수, 기문둔갑, 성명학 등 개운법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오늘 알려드릴 개운법은 쉽지만 실천하기 어려운 일상의 변화이다. 이 변화는 나와 주변의 기운을 안정화시켜서 나의 기운을 좋게 해주는 방식이다.

 

생활습관의 변화

좋은 생활습관은 우리의 정신과 몸을 건강하게 한다. 인간의 정신과 몸은 서로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무언가 나의 일상에 활력이나 의욕이 생기기 위해서는 좋은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 일단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에 운동은 필수다. 운동을 하여 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연적으로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또 체력과 건강이 좋아지면 자연히 또 다른 변화와 자극을 더 원하게 되는 것이 인간이다. 그렇기에 힘들고 우울하다면 더욱 움직이고 활동을 하여 자신의 마음에 자극을 주고 몸의 상태를 끌어올려 나의 일상에 변화를 주는 방법을 써야 한다.

이외에 나의 일상에 변화를 주는 어떠한 생활습관도 좋다. 일단 나를 확 바꾸고 싶은 마음이 욕망이 있다는 얘기니까.

본인은 아래 것들을 생활습관으로 만들었다.

1. 일상이 여유롭게 아침 6시 30분에 일어나기

2. 이불 개기

3. 매일 아침 윔호프 호흡법 하기

4.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아침에 행할 수 있는 루틴만 다 실행해도 뿌듯한 마음이 들게 되고 뭐든지 할 수 있다는 힘이 생긴다.

 


인맥의 변화

인맥은 운을 바꾸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군가를 망하게 하는 것도 사람의 영향이고 누군가에게 큰 영감을 주어 변화시키는 것도 사람의 영향이다. 그래서 운이 확 바뀌는 계기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에서 비롯되는 일이 많다. 자신의 우니을 더욱 좋게 만들고 싶다면 배울 것이 있는 사람, 또는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조직이나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좋은 직장에 들어가는 이유는 단순히 월급과 복지의 문제를 떠나서 그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이 바라보고 노력하는 삶의 방향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그와 동시에 주변에 항상 걱정이나 문제가 많고 냉소적인 사람이 있다면 꼭 유지해야 하는 인간관계인지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다.


외모와 패션

외모와 패션도 나의 강점이 된다. 옛말에 옷이 날개라는 말이 있다. 깔끔하고 멋지게 차려입으면 보다 매력적인 사람이 된다는 뜻인데 이것은 가장 직접적인 개운이라고 볼 수 있다. 외모와 패션이 달라지면 사람들이 나를 대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그로 인해 나의 주변에도 사람들이 몰린다. 그래서 나의 자존감과 자신감도 자연스레 올라가게 된다. 또 자신감이 강해지면 의욕적이고 밝은 성격을 지니게 되어 자연히 더 좋은 인맥을 맺는데 큰 도움이 되고 나에게 더 좋은 기회가 생기게 된다.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가 빠른 개운법은 다이어트, 스타일링, 외모 가꾸기라고 볼 수 있다.


직업, 자격증 등

기운과 행동으로 개운을 하는 것을 물상대체, 직업으로 개운을 하는 것을 업상대체라고 한다. 자신에게 잘 맞는 진로와 직업을 찾을 필요가 있고 자신의 길을 잘 찾아야 나중에 후회가 없다. 직업을 찾는데 확실한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인맥과 자격증, 기술 노하우라고 볼 수 있다. 우리가 미리 준비해 두면 인생을 개운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배우자

사주이론 중 처자인영법이라는 것이 있다. 배우자를 어떤 사람을 만나는지, 어떤 자녀를 얻는가에 따라 운의 흐름이 달라진다는 것이고 개운의 요소가 된다는 이론이다. 좋은 배우자, 애인을 선택하면 어려운 시기도 잘 버텨낼 수 있고 물질적, 정신적 도움을 받아 더 나은 삶을 사는 경우가 많이 존재한다. 배우자도 자신의 선택에 따라 더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좋은 사람을 만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결국에는 자신이 무언가 노력하지 않으면 자연히 변화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나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 주변도 바뀐다. 하지만 아무 노력도 하지 않으면서 마법같이 좋은 일이 생기길 바라는 사람이 너무 많다. 조금씩 나 자신을 변화시키면서 10년 뒤의 나의 모습을 상상해 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