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복습

애드센스 광고 수동 설정 방법, 티스토리

돼끼리 2022. 10. 30. 18:11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복습해보겠습니다.

이 작업은 애드센스 승인이 완료되었을 시점입니다.

 

이 작업의 목적은 포스팅 안에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

수동 광고 설정

-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 저도 디스플레이로만 모두 사용했습니다.


광고 단위 이름 지정 ▶ 반응형 ▶ 사각형/수평형/수직형

수동 광고 설정

- 빨간 네모 박스 세 개 모두 내가 원하는 유형으로 선택해줍니다.

- 광고 단위 이름은 아무것이나 내가 원하는 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예) 닉네임 광고

- 그리고 우측 하단에 있는 만들기를 누릅니다.


HTML 코드 ▶ 2번 코드만 메모장에 붙여 넣기

수동 광고 설정

- 구글 SEO항목 중 페이지 속도가 빠를 경우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 그러나 코드를 많이 사용할수록 페이지 속도는 느려집니다. 따라서 2번 코드만을 사용하겠습니다. 2번 코드를 메모장에 붙입니다.


</div>  2번  </div>

수동 광고 설정

- 2번 부분 위, 아래로 </div> 코드를 넣어줍니다.

- div 코드를 추가하지 않고 광고를 넣으면 광고가 송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 넣는 방법

수동 광고 설정
수동 광고 설정

- 위 순서대로 글쓰기에서 내가 광고를 넣고 싶은 위치에 aaaaa라는 단어를 집어넣습니다.

- HTML모드로 들어가 aaaaa와 메모장에 복사해두었던 2번 광고 코드를 치환해줍니다.

- 기본 모드로 다시 돌아가면 해당 위치에 수동으로 광고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동 광고 설정 복습이었습니다.

티스토리는 알아둬야 할 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배운 것 같이 복습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