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플릭스 5500원 요금제 광고 도배 합리적?

돼끼리 2022. 11. 4. 12:58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새로운 요금제를 들고 나왔습니다. 광고를 보면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가 구독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광고 없이 고화질의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인데요. 이 요금제가 과연 합리적인지 한 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현행 요금제
  • 베이식 월 9,500원
  • 스탠더드 월 13,500원
  • 프리미엄 월 17,000원
  •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5,500원

요금의 수준만 보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가 매우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특징
  • 요금이 5,500원으로 저렴하다.
  • 동시 접속 기준 1대의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 시청자가 1시간 영상에 평균 4~5분의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
  • 콘텐츠 시청 전후, 중간에 15~30초 길이의 자동 노출 광고를 스킵 없이 시청해야 한다.
  • 720p의 해상도로 콘텐츠가 제공된다.
  • 영화나 TV시리즈 영상은 다운로드가 불가하다.
  • 일부 콘텐츠들은 시청이 불가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합리적인가?

- 사실 콘텐츠를 시청할 때 광고를 보는 것이 매우 성가신 일입니다. 특히 영화나 시리즈물을 몰입해서 보고 있는데 광고가 나온다면 더더욱 집중력이 깨질 것 같습니다.

 

-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2160p의 고화질로 4명이 사용할 수 있는데, 1인당 4,250원으로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보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는 최근 구독자가 조금 줄어들고 경쟁자들이 나타나면서 성장성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독자 유입을 위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내놓은 것 같은데 해당 요금제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합리적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 또한 기존 요금제 가격을 살짝 인상시킬 수 있는 포석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프리미엄 요금제 1인 4,250원보다는 가격을 낮게 책정하여 제공하면 낮은 가격을 원하는 구독자들을 유입시킬 수 있고, 해당 구독자들이 불편을 느끼면 더 비싼 요금제로 갈아탈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이 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결론은 가격은 조금 매력적이나, 광고 시청이 너무 불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바로 듭니다.

반응형